복지관 소식

공지사항

2024년 고객과의 만남 의견 안내

페이지 정보

작성자 최고관리자
댓글 0건 조회 113회 작성일 25-02-05 13:16

본문

2024년 12월 18일(수)에 진행한 '고객과의 만남' 의견을 공유합니다 :)

앞으로도 보다 나은 복지관 이용을 하실 수 있도록 소통하는 양천해누리복지관이 되겠습니다.


1. 재활운동실 운동기구를 휠체어 이용자만 우선적으로 이용하고 있음. 다양한 장애유형의 이용자가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었으면 함.

우리 복지관 재활운동실은 휠체어 이용자를 우선 배치하고 있지 않습니다. 다만, 지역 내에 중증 장애인이 이용할 수 있는 시설이 부족함에 따라 시설 이용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중증 이용자를 고려하여 배치하고 있으니 양해부탁드리며, 최대한 이용인 욕구를 수렴하여 반영하도록 하겠습니다.


2. 모집성 프로그램 이용 기간은 1년으로 중간에 결원이 생겨 중도 프로그램 참여 시 1~2개월 이용 후 다시 또 1년을 기다리는 것은 불합리하다고 생각함.

→ 모집성 프로그램은 이용 기간이 1년으로 많은 장애인이 이용할 수 있도록 운영하고 있습니다. 많은 이용인이 프로그램 참여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프로그램에  접수한 인원 중 서비스 이용이 적은순(신규)으로 모집하고 있었으며, 그 해 선정되지 못한 인원은 대기자 관리를 통해 결원 발생 시 남은 기간에 한해 이용할 수 있도록 안내 드리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상담을 통해 많은 이용인이 서비스 제공 받을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3. 발달장애인을 위한 심리안정실 운영

→ 발달장애인분들의 심리안정을 위해 꼭 필요한 부분이라고 생각합니다. 복지관 2층 스마트발달트레이닝실이 심리안정실의 역할도 하고 있습니다. 심리안정이 필요한 경우 실 담당 선생님과 상의 후 체력관리, 심리안정을 위해 사용할 수 있습니다.


4. 지체 장애인은 보조기구를 사용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화장실 입구에 걸려있는 커튼은 불편함.

→ 화장실 사용에 대한 교육 훈련이 지속적으로 이루어지고 있음에도 일부 이용자가 바지를 완전히 내리고 사용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다른 사람이 보이지 않도록 커튼을 설치하였으니 많은 양해 부탁드립니다.

→ 초기에 사용한 커튼이 너무 무겁다는 의견이 있어 가벼운 재질의 커튼으로 교체하였으나, 너무 가벼운 재질의 커튼은 투명해서 내부가 다 보이는 불편함이 있어 색이 있는 천 중 가장 가벼운 천으로 교체하였습니다. 수건이 아닌 가림막이니 손을 씻은 후 커튼에 닦지 말아주세요!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