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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년 4월 이용자 고충 처리 공고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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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최고관리자
댓글 0건 조회 172회 작성일 24-04-19 15: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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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년 4월 7일, 11일, 18일에 접수된 이용자 고충 결과를 아래와 같이 안내드립니다.

1. 고충처리 요청사항
- 재활운동실 운영방법 : 자유롭게 운동할 수 있도록 개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지하2층 커피자판기 : 블랙커피도 나오는 자판기로 교체 바랍니다.
- 지하2층 목욕탕 개방 : 지하2층 수영장 옆 목욕탕을 활성화시켜 한 달에 한 번 이상 목욕하기를 원합니다.
- 이용료 납부 방법 : 분기납, 연납
- 복지관 식권, 미소카페 쿠폰북 발행시스템 변경
- 복도에 있는 컴퓨터를 사용하는 플러그에 멀티탭을 설치하여 컴퓨터 사용에 어려움이 있습니다. 멀티탭 추가 설치하여 컴퓨터 플러그를 사용하지 않도록 해주시기 바랍니다.

2. 처리방안
- 다수의 이용자가 사용하는 공용공간으로 안전사고 예방 및 원활한 기구 사용 기회를 제공하고자 시간제 운영을 실시하고 있으며, 추가 이용을 원하는 경우 오후 시간대에 주 5회까지(현재 주 3회) 이용 가능하도록 조치하오니 많은 이용 바랍니다.
- 현재 지하2층 자판기는 1개의 통만 있어 1가지 재료로만 사용 가능합니다. 블랙커피를 나오게 하기 위한 별도 기계 구입 시 고가의 설치비 및 재료비를 감당하는데 어려움이 있습니다. 불편하시겠지만 1층 미소카페 이용 부탁드리며, 더 질 좋은 재료를 사용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 현재 지하2층 목욕탕은 누수가 있어 여러 차례 누수 발생하였으며, 조사 결과 2020년 균열 및 누수 보수공사를 진행하였습니다. 많은 분들의 요청에 운영하고자 노력하였으나, 건물의 균열 및 안전문제상 부득이 운영하지 못한다는 점 양해바라며, 현재 목욕탕으로 운영되던 장소는 장애인일자리분들의 휴식공간으로 사용중에 있습니다.
- 현재 복지관 식권 및 미소카페 이용료는 당일 정산 기준이며, 사회복지재무회계규칙에 준하여 운영하는 방식입니다. 카페와 식권 수입 관리 부서가 다르다는 점과 쿠폰북 발행 후 전체 분실 시 발생하는 금액적 손실 등을 고려하여 식권 출력 후 낱장 이용이 어려우신 분들은 1층 안내실에 말씀하시면 스템플러로 묶을 수 있도록 도와딀겠습니다.
- 내부적으로 검토하였지만, 이용료 납부 시 매월 프로그램별 이용자의 프로그램 불참, 일시 중단 혹은 담당 직원 휴가 등의 이유로 이용료가 조정되는 사례가 빈번하게 발생되고 있습니다. 재무회계지침에 의하여 회계연도에 발생한 수입은 회계연부터 미납요청을 하는 상황으로 월납을 원칙으로 하게 되어 있습니다. 매월 입금을 손쉽게 하실 수 있도록 카카오톡을 통해 결제 등을 진행하고 있으며, 월납 이용료 납부에 대한 불편함이 없도록 적극적인 안내하겠습니다.도 안에 입금되어야 하며, 매년 12월 초
- 전동휠체어 충전은 별도의 충전기를 통해 사용해야 합니다. 멀티탭을 연결할 시 과부하 위험이 있을 수 있어 컴퓨터를 사용하는 플러그는 컴퓨터만 사용하도록 별도 안내문을 부착하겠습니다.

항상 고객의 소리에 귀 기울이며, 행동으로 옮기는 양천해누리복지관이 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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