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함께 run, 장애가 장애되지 않는 움직임
페이지 정보
본문
2024년 4월 27일 따뜻한 봄날 지역주민 4500명이 함께한 양천마라톤대회에서 양천해누리복지관, 사회적협동조합 바른, 양천구시설관리공단은 장애·비장애 상관없이 누구나 살기좋은 세상을 위해 마라톤대회에 함께 참여하고 지역주민 대상으로 장애인식개선 캠페인도 진행했습니다.
이번 장애인식개선캠페인은 장애인이 지역에서 장애인이 아닌 나로 설 수 있기를 바라며 준비했는데요.
장애·비장애를 구분 짓는 평균·기준에 대해 다시 생각해 볼 수 있는 “대한민국 평균! 당신도 평균이 될 수 있을까?” 라는 체험활동과 장애는 사람에게 있지 않다는 것을 전달할 수 있는 퀴즈 두가지 형식으로 진행되었습니다.
체험활동은 30초 동안 만보기를 흔들어 제시한 기준인 80번에 도전하는 것을 활동으로 제시하고 성공한 사람들에게는 제시된 기준의 불완전함을, 실패한 사람들에게는 세상의 다양한 기준들이 있고 장애도 단지 하나의 기준일 뿐이라는 메시지를 전달했습니다.
퀴즈는 환경이 바뀌면 장애는 더 이상 장애가 아니게 되는 사례들을 제시하며 환경에 대해 생각할 수 있도록 문제들로 구성되었습니다.
참여하신 많은 분들이 고개를 끄덕이며 경청하며 이야기에 공감해주시고 “그렇게까지는 생각 못했어요”,“그쵸 장애도 하나의 기준일 뿐이죠”,“장애에 대해 다시 생각해보게 되었어요”라며 생각의 변화를 표현해주시기도 했습니다.
앞으로도 누구나 살기좋은 지역사회를 위해 함께하겠습니다!
- 이전글세진씨아이와 함께하는 '우리 동네 운동회' 24.05.16
- 다음글감사합니다. 언제나 당신과 함께하겠습니다. 24.04.25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